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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창업 전 검색한다는 홀, 배달 창업 이야기 (1)

음식점 창업을 꿈꾸고 계신가요? 어떤 음식점을 생각하고 계세요? 음식점 형태를 고를 때, 고려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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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홀, 배달 창업 이야기 (1)

음식점 오픈 전 한번쯤 검색한다는 홀, 배달 창업 이야기 포스피드

음식점 창업을 꿈꾸고 계신가요? 어떤 음식점을 생각하고 계세요?

손님들을 정문을 통해 오다니는 홀이 있는 음식점? 혹은 집에 있는 손님들을 위해 배달 만을 특화시킨 배달 전문점? 아니면 둘 다 생각하고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음식점 형태를 고를 때, 고려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요약
  • -홀 창업 시 고려사항
  • - 배달 창업 시 고려사항
  • - 홀 & 배달 모두 진행 시

1. 홀 창업 시 고려사항

1) 상권 분석

당연하게도 상권분석이 우선되어야 해요. 실제 손님들이 방문해야 하는 곳이니 유동인구는 당연히 많아야 하고, 어떤 상권이냐에 따라 손님들의 종류도 달라져요. 홀 상권분석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상권 분석 이야기] 보러가기

2)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홀 창업 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은 무조건이에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란, 우리나라 인구의 60.94%가 사용한다는 대표 검색엔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내 가게 정보가 검색결과로 노출되는 온라인 매장 정보라고 보시면 돼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예약, 상담, 리뷰, 매장 위치, 배달 정보, 영업 시간, 메뉴 정보 등이 노출되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내 가게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해줘야 한다는 점이에요!

메뉴 가격이나 영업 시간이 변경되었다면 바로 반영해주셔야 방문 고객들이 검색 결과와 달라 실망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아요!

3) 온라인, 지역 마케팅

새로운 손님이 길거리에서 입간판을 보고 들어가는 시대는 저물어가고 있어요.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의 시대라구요! 음식점 방문 전 검색은 필수인 시대, 메뉴를 스크린으로 보고 평점을 확인하며 블로그 리뷰로 갈지말지 결정하는 시대랍니다. 그럼 어떤 온라인을 공략해야 할까요?

- 검색결과
검색 공략을 위해 위에 말한대로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은 꼭 해주세요!

- 리뷰공략
네이버 플레이스에서의 리뷰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수시로 확인해주세요. 블로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블로그 리뷰도 주에 2-5개씩 추가해보세요.

너무 비싼 인플루언서를 쓸 필요는 없답니다. 체험단 중개사이트도 있으니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쌓는 걸 추천드릴게요. #리뷰노트

- 인스타그램 운영
인스타그램 계정을 파고, 프로필에 기본적인 매장 주소와 캐치한 문구를 넣고 시작해봐요! 이쁘게 사진 찍을 자신이 없다면, 기본 메뉴 사진은 업체에 부탁해 찍어놓고 올려주세요.

우리 매장 이름이 떡-하니 검색되길 바라며!

방문 손님에게 해시태그 이벤트 (#를 추가하여 키워드를 게시물에 삽입하는 방식)를 진행해, 음료수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볼까요?

그렇게 공유된 사진을 허락을 받고 매장 인스타그램에 재공유하면 금새 인스타 계정 게시물이 풍성해질 거랍니다!

- 당근마켓 동네홍보
당근마켓? 중고로 사고 팔고 하는 거 아니야? 하실 분들 있으실 텐데요, 맞습니다.

하지만 당근마켓이 계속적으로 공들이고 있는 게 있다면 그건 바로 동네홍보!

당근마켓에서 가게를 알려보세요!

당근마켓 자체가 동네 위치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이기에 동네 안에서 거래 뿐만 아니라, 정보 공유, 음식점 홍보 등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당근마켓 비즈플랫폼 등록을 하신 후, '동네생활'에 매장관련된 다양한 글을 올려보세요!

게시글 주제 추천 = 동네맛집, 동네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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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창업 전 검색한다는 홀, 배달 창업 이야기 (2) 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