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피드의 새로운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마라탕 배달전문점이 많은 이유, 대공개! | 마라탕이 배달에 적합한 이유

어느샌가 마라탕 배달이 많아졌죠? 한국에 어떻게 마라탕 배달전문점이 많이 생기게 됐는지 포스피드와 함께 알아보세요!

무료 신청하기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마라탕 배달전문점이 많은 이유, 대공개! | 마라탕이 배달에 적합한 이유

안녕하세요, 국가대표 배달앱 통합 프로그램 포스피드입니다.

코로나 이후, 배달전문점이 많아졌는데요, 그 중 단연 큰 상승세를 보여준 곳은 마라탕 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게시글만 검색해도, 마라탕 창업 인기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왜 배달하는 마라탕 매장이 많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쁜 사장님을 위한 세줄 요약

  • 1. 마라탕을 많이 하는 이유
  • 2. 마라탕의 신속한 조리시간
  • 3. 홀 메뉴와 배달 메뉴의 일관성

1. 마라탕을 많이 하는 이유

“마라탕 왜 먹음?”

이 검색어가 상위를 차지할 정도로 마라탕은 호불호가 강한 음식입니다. 한국과 다른 얼얼한 매운 맛에 당황하거나 다시 쳐다보지 않는 사람도 있었지만, 색다른 맛에 중독되어 버린 사람들도 엄청나게 많았어요.

배민트렌드 2022 마라탕 마라샹궈
사진=우아한형제들

결국 2022년 배민이 발행하는 배민트렌드에서도 ‘마라'가 인기있는 대표 메뉴로 선정되기도 했죠.

네이버 데이터랩 마라탕 마라
(2022.05~2023.05 네이버 검색량 비교 그래프)

네이버 트렌드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한국의 대표적인 배달음식 메뉴인 치킨, 족발, 짜장면과 함께 놓고 봤을 때, 마라탕이 치킨과 거의 용호상박을 이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국물의나라
사진=넷플릭스 ‘국물의나라’

또한, 한국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물 사랑 문화도 마라탕의 인기에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에서 한식 특집으로 ‘국물의나라' 라는 TV 프로그램까지 올라온 걸 보면, 한국인은 확실히 사계절 모두 국물 없이 살지 못하는 국민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마라탕과 마라샹궈의 판매량을 비교해보면 4:3으로 마라탕이 우세한 경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색다른 매운맛과 한국인의 국물사랑이 마라탕 수요를 증가시켰고 자연스레 마라탕 집의 증가로 이어지게 된 거랍니다. 코로나와 함께 배달전문점으로 마라탕이 증가한 건 덤이구요!

2. 마라탕의 신속한 조리시간

마라탕은 조리 방법에서도 배달전문점에 특화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마라탕의 조리 방법에 그 비밀이 있습니다. 기본 육수와 재료가 준비된 상태라면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육수를 활용해 재료를 넣고 맵기 조절 후 끓이면 끝!

마라탕 사진

이런 짧은 조리 시간을 자랑하는 마라탕이다보니, 맛과 신속함이 생명인 배달음식업계에서 큰 이점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었죠. 만들기 쉽고 배달까지 짧다보니 먹는 사람도 만족, 파는 사람도 만족하는 매장으로 자리 잡은 거에요.

3. 홀과 배달 메뉴의 일관성

조리 특성상, 맛이 많이 변하기가 어렵습니다. 기본 베이스가 되는 육수와 재료를 이미 준비해놓은 상황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맛의 일관성을 유지하기가 쉽죠.

배달 시, 홀에 나가는 음식의 질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 마라탕은 배달이든 홀에 나가는 음식이든 거의 같은 수준의 음식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런 마라탕도 주의해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1. 마라 맵기 조절: 다양한 사람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그만큼 다양한 맵기를 구성하고 있는 마라탕 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불만 중 하나가 맵기의 일관성이에요. 많은 실험과 노력을 통해 한 그릇일 때 추가 양념 얼마, 두 그릇 분량일 때 추가 양념 얼마를 정해 놓는 게 성공의 핵심 열쇠입니다.

  2. 2. 재료 종류: 아시다시피, 마라탕은 다양한 재료를 구성할 수 있는 걸로 유명하죠? 이 재료를 빠뜨리지 않고 넣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주문한 재료를 꼼꼼히 잘 살펴보고 조리해주세요!

이 두 가지만 신경쓴다면, 다른 음식들에 비해 더 빠른 조리시간, 같은 퀄리티의 음식을 소비자에게 빠르게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마라탕을 취급하는 배달전문점이 많아졌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 마라탕 배달전문점이 많아진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마라탕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 예비 사장님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라탕 홀 매장만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도 배달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포스피드는 고객들이 사장님의 마라탕에 반할 날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아요!

마라탕 한국 인기 비결 이유
마라탕이 한국에서 이렇게 인기인 이유, 대공개! | 마라탕 인기 비결

마라탕 마라샹궈 차이
마라탕보다 마라샹궈가 비싼 이유 | 핵심적인 차이는?

하우마라탕 역삼점 포스피드 후기
"진화하는 마라탕 소비자를 잡아라" 하우마라탕 포스피드 사장님